LIFE

블랙마카 추천 효능 부작용(진액, 액상, 스틱, 정제, 환)

2023. 07. 06

오늘은 페루의 인삼이라 불리우는 블랙마카 관련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5분정도만 읽어보시면 마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제품 구매시 고려해야할 사항 등을 체크해보실 수 있을거에요.

블랙마카 란?

마카란 페루의 안데스산맥이 원산지로 페루의 인삼 혹은 산삼 등으로 불리웁니다. 페루의 왕족, 전사 들이 즐겨먹던 문화에서 유래되어 전세계적인 보양식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전사들이 전쟁에서 승리하고 돌아오면 마카를 포상으로 받기도 했을만큼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다보니 페루에서는 마카 재배를 국가산업으로 지정하여 분말로 가공한 마카 외에는 마카 뿌리 원물 자체로는 국외 반출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즉, 국내 재배되어지는 생마카는 대개 국내산이거나 중국산이죠.

또한 마카는 해발 4,000미터 이상 고지대의 혹독한 환경에서 자생, 재배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아 최근 미국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우주인들의 건강 및 체력유지를 위해 마카를 우주식품으로 선택하기도 했답니다.

블랙마카 액상 스틱 추천

마카 종류?

마카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1) 황색 마카

황색 마카는 페루지역에서 생산되어지는 마카의 약 60% 비중을 차지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어지며 연구 또한 가장 많이 이루어진 마카입니다. 주로 에너지 증진 및 호르몬 균현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2) 적색 마카

적색 마카는 연간 생산량의 약 2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으로 다른 마카에 비해 가장 당도가 높고 파이토케미컬의 함량이 가장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골격 건강 및 호르몬 균형에 이점이 있어 여성에게 보다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블랙 마카

블랙 마카는 연간 생산량이 5~10% 정도 되는 가장 흔치 않은 마카 입니다. 근육 증강, 지구력 향상, 집중력 증진 등에 효과로 대개 남성에게 이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모든 종류의 마카는 남성 여성 모두에게 고루 좋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 마카 효능 & 영양 성분

마카는 앞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여러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되는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특히 다음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아미노산: 라이신, 프롤린, 트립토판 등
  • 파이토케미컬: 글루코신, 말토신, 펙틴 등
  • 지방산: 오메가-3, 오메가-6 등

이 중 가장 주목해야할 성분이 파이토케미컬 입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등에도 다량 함유되어있는 이 성분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호르몬 대사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마카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력 증진

블랙 마카는 체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운동 성능 향상과 근육 회복 등 전반적으로 에 도움을 줍니다.

2) 호르몬 밸런스 개선

마카는 호르몬 밸런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에서는 원활한 생리를 유지하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며, 남성에서는 성기능 개선과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블랙 마카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천식, 알레르기, 감기 등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스트레스 완화

마카는 또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감소시켜 편안한 심리 상태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성기능 증진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대체적으로 활력 증진, 호르몬 균형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보니 이러한 장점 탓에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답니다.
특히나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발기 기능 향상 등이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지만 내분비 시스템 전체에 작용하여 기분전환, 에너지 및 지구력 증진 유지 향상 등의 긍정적인 효과와 폐경기 여성의 불안과 우울증 지수를 줄이고 성기능 장애의 지수를 낮추는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블랙마카 부작용?

어떤 식품이건 과하게 섭취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마카 또한 1회 약 1,500~3,000mg 를 하루 최대 2회, 총 6,000mg 이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상 섭취 할 경우 두통 및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작은 적은양부터 천천히 섭취하시며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겠죠?

블랙마카 제품 추천 및 구매가이드

먼저 가장 큰 특징으로 대부분의 제품군이 정제, 환, 분말 등의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반드시 잘못된 선택은 아니겠지만 그보다 더 효율적인 섭취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액상 형태의 진액 으로 섭취하시는 건데요.
간단히 생각해 보시면 홍삼, 인삼 등은 대부분 엑기스, 진액 형태로 섭취합니다. 대개 섭취시 흡수 및 분해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인데요.

페루의 인삼 혹은 산삼 으로 불리우는 마카 뿌리 또한 당연하게도 진액으로 섭취해야 조금이라도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블랙 마카의 함량 또한 중요합니다.
시중의 대부분의 제품군은 600mg, 800mg 등 앞서 말씀드린 섭취권장량에 비해 부족한 함량을 가지고있어 여러번 섭취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텐데요.
2,000mg 정도의 함량을 가진 제품군을 찾아 섭취하신다면 하루 1포~2포로 충분히 권장함량을 섭취할 수 있겠죠.

기본적으로 시중의 대부분의 마카 제품은 페루산 블랙마카 제품군 입니다. 하지만 꼭 블랙마카가 아니더라도 성분의 큰 차이는 없으니 이부분에 너무 집착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마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성분으로 아르기닌 을 찾습니다. 그렇기에 마카 아르기닌 함께 배합된 제품군들 또한 많으니 이부분도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결론

블랙마카진액 호랑이마카

결과적으로 말씀드린 부분에 부합하는 제품에는 블랙마카진액 2,000mg 호랑이마카 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마침 원가 39,900원에서 쿠폰 적용되어 현재 23,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

제품 선택하시기 전에 네이버 혹은 쿠팡 검색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블로그 내 후기도 여럿 있어 구매시 참고해보시면 좋은 선택 될거라 생각합니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정보

모기기피제 추천 성분 구매 가이드 (임산부, 신생아, 반려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