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옥천hub 곤지암hub 택배 멈춰있는 이유 및 해결방법

2022. 08. 23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옥천hub 곤지암hub 청원hub 대전hub 등 으로 지칭되어지는 곳에 택배가 갇혀있는 경험을 겪어보셨을겁니다.

왜 이곳에 택배가 멈춰있는지, 배송은 왜 지연되고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옥천Hub 곤지암hub 란?

먼저 Hub란 개인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의 발송 지역(Spoke)에서 모인 택배를 분류하여 목적지로 보내는 중심거점(Hub)을 뜻합니다.

그 중 옥천허브는 대한민국 대표 허브이며 곤지암허브는 옥천허브의 택배량 급증으로 2018년 완공된 2번째 허브로서 두곳은 모두 굉장히 많은량의 택배량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옥천hub와 곤지암hub 택배 지연 이유?

옥천hub 곤지암hub 위치
옥천허브 위치는 대한민국 지도상에 거의 정 중앙에 위치해 있는 지리적특성상 택배 물류의 중심 거점이다보니 국내 택배량의 대부분을 1차적으로 분류하는 등 가장 많은 택배량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곤지암허브 위치는 경기도 광주에 있으며 위치해 있는 지리적특성상 중부지방 및 수도권 택배 배송의 중심 거점이다보니 택배량이 가장 많은 수도권의 대부분의 물량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곳은 명절, 연휴 등의 대목에는 택배량이 급증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곤지암hub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옥천hub 곤지암hub 간선하차 : 택배가 옥천허브 또는 곤지암허브에 도착하여 트럭에서 내려진 상태를 의미하며 이후 각 배송지로 이동이 될 수 있도록 분류작업이 진행됩니다.

가장 빈번하게 배송이 지연되거나 택배가 분실되는 시점입니다.

옥천hub 곤지암hub 간선상차 : 옥천허브 또는 곤지암허브 내에서 분류된 택배가 각 목적지로 이동할 트럭에 실어진 것을 의미하며 간선상차 이후에는 대부분 2일내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곤지암허브 옥천허브 택배지연 해결방법?

옥천허브 곤지암허브

택배는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최대 2-3일 내 대부분 움직임을 보이는 편 입니다. 하지만 그 이상 택배가 멈춰있는 경우 각 택배사 별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옥천hub에 지나치게 긴 기간동안 택배가 멈춰있다면 CJ대한통운 옥천허브터미널 고객센터 (1588-125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곤지암hub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지나치게 긴 시간 택배가 멈춰있다면 CJ대한통운 곤지암허브터미널 고객센터 (1588-125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택배 분실된 경우

각 택배사측의 귀책사유로 인한 분실의 경우 택배사에서 보상을 해드리니 이부분 또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면 빠르게 해결 가능하십니다.

마치며

옥천hub 곤지암hub 택배 멈춰있는 이유?

옥천허브와 곤지암허브 위치는 지리적특성상 택배 물류의 중심 거점이다보니 국내 택배량의 대부분을 1차적으로 분류하는 등 가장 많은 택배량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명절 연휴 등 대목에서 배송지연이 빈번히 발생합니다.

곤지암허브 옥천허브 택배지연 해결방법?

택배는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최대 2-3일 내 대부분 움직임을 보이는 편 입니다. 하지만 그 이상 택배가 멈춰있는 경우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에 직접 문의하시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대한민국 택배 배송속도는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빠른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배송기사님들께서 매우 바쁘게 움직이고 계십니다.

평소 1-2일만에 도착하던 택배가 약간의 배송지연이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려주시면 택배기사님께서도 더욱 성실히 배송해주실거라 생각합니다.


국내 해외 통합택배조회 택배요

개인통관고유번호(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